[WPF] 공공데이터 포털 API 이용 클라이언트 구현 Part 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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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룹핑 ListViewItem 그룹핑 할 수 있습니다. 먼저 CheckBox에 Checked 이벤트를 통해 그룹핑을 추가하고 RemoveChecked 이벤트를 통해 그룹핑을 제거 할 수 있도록 CheckBox를 선언 합니다. 1: <!-- Group CheckBox --> 2: <CheckBox Grid.Column="0" 3: Grid.Row="0" 4: Checked="AddGrouping" 5: Unchecked="RemoveGrouping">Group by Name</CheckBox> 그룹 스타일 선언 GroupStyle 속성에 ContainerStyle 속성을 이용해 Style을 지정 합니다. Expander 컨트롤을 이용해 아파트명과 그룹 아이템의 개수를 Expander Header에 표시 하도록 ControlTemlate를 선언 합니다. 1: <!-- Group Style --> 2: <ListView.GroupStyle> 3: <GroupStyle> 4: <GroupStyle.ContainerStyle> 5: <Style TargetType="{x:Type GroupItem}"> 6: <Setter Property="Margin" Value="0,0,0,5" /> 7: <Setter Property="Te...

WPF Hierarchy


  • DispatcherObject - 생성 한 스레드에서만 액세스하려는 모든 객체를위한 기본 클래스입니다. 대부분의 WPF 클래스는 DispatcherObject에서 파생되므로 본질적으로 스레드가 안전하지 않습니다. Dispatcher 부분은 7 장 "응용 프로그램의 구조화 및 배포"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는 WPF의 Win32 형 메시지 루프 버전을 나타냅니다.
  • DependencyObject - 종속성 속성을 지원할 수있는 모든 객체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
  • Freezable - 성능상의 이유로 읽기 전용 상태로 "고정"될 수있는 객체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 고정 된 Freezables는 다른 모든 DispatcherObject와는 달리 여러 스레드간에 안전하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. 고정 된 개체는 고정 할 수 없지만 복제하여 고정되지 않은 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. 대부분의 Freezable은 브러시, 펜, 지오메트리 또는 애니메이션 클래스와 같은 그래픽 프리미티브입니다.
  • Visual - 자체 2D 시각적 표현이있는 모든 객체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
  • UIElement - 라우트 된 이벤트, 명령 바인딩, 레이아웃 및 포커스를 지원하는 모든 2D 시각적 개체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
  • Visual3D - 고유 한 3D 시각적 표현을 갖는 모든 객체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
  • UIElement3D - 라우트 된 이벤트, 명령 바인딩 및 포커스를 지원하는 모든 3D 시각적 개체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
  • ContentElement - UIElement와 비슷한 기본 클래스이지만 렌더링 동작 자체가없는 문서 관련 부분의 경우. 대신 ContentElements는 Visual 파생 클래스에서 호스팅되어 화면에 렌더링됩니다. 각 ContentElement에는 여러 개의 비주얼이 올바르게 렌더링되어야합니다.
  • FrameworkElement - 스타일, 데이터 바인딩, 리소스 및 툴팁 및 상황에 맞는 메뉴와 같은 Windows 기반 컨트롤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메커니즘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.
  • FrameworkContentElement - The analog to FrameworkElement for content.
  • Control - Button, ListBox 및 StatusBar와 같은 익숙한 컨트롤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 Control은 Foreground, Background 및 FontSize와 같은 FrameworkElement 기본 클래스에 많은 속성을 추가하고 완전히 다시 만들 수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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